교회의 5대 가치가 잘 세워진 교회,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
시온성교회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존재 자체를 사랑하십니다.
우리가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는지, 우리가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우리가 얼마나 업적을 많이 남겼는지 등의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성공이 하나님 앞에선 아무 것도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중심이 온전히 하나님 안에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안에 있는 우리의 존재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존재입니까?
예수님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태복음16장16절)라고 고백했던 베드로에게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마태복음16장17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태복음16장18절) 하셨습니다.
시온성교회는 이 믿음 위에 튼튼히 세워져 가기를 원하며, 주님의 교회를 이루는 5대 가치를 이루어가고자 합니다.
01
예배
성령님께 이끌리어,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우리의 시간을 드려, 하나님께 우리의 믿음을 보이는 예배자로 섭니다.
02
교육
하나님의 생명주심의 약속을 의지하여 우리의 신앙교육과 다음세대의 신앙교육으로 올바른 신앙고백을 하는 위대한 교회(great church)가 되고자 합니다.
03
전도/선교
단순히 배고픔과 헐벗음을 채워주는 선교의 방식에서 방향을 바꾸어,지속가능한 자립선교의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또한, 문화적 타자가 되어있는 새로운 선교지인 다음세대 곧 우리의 교회학교를 위해서 선교의 역량을 쏟습니다.
04
섬김
기분과 변덕에 좌우되지 않고, 섬김을 받을 대상을 임의로 결정하지 않으며 타인을 위주로 생각하는 섬김, 예수님이 이 땅에서 섬기셨던 모습처럼 타인을 중심으로 마을목회를 합니다.
05
성도의 교제
성도의 교제(친교) 안에 늘 성령님이 함께 하시는 삼각관계가 되어,하나님께서 봉헌물로 받으실만한 건강한 성도의 교제를 합니다.
2021년 이렇게 나아갑니다
서로 마음을 써서 사랑과 선한 일을 하도록 격려합시다
(히브리서 10:24)
희망찬 새해를 시작합니다.
주 안에서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2021년을 소망으로 시작합니다.
작년을 COVID19 속에서 힘겹게 살아왔고 지금도 당분간은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데도 희망찬 새해가 될 수 있을까요? 과장된 표현이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의 희망을 가득 채우는 것은 결코 세상의 가치가 아니요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시는 은총의 가득함이 참된 소망인 것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상황이 어려울수록 가득 채워 주시는 하늘의 양식이 있음을 기대하게 됩니다.
주님과의 사귐이 깊어지면 우리는 사람과의 사귐으로 나아갑니다.
그 사귐은 주님의 은총 가운데에서 서로에게 마음을 써서 함께 주님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굳세게 함께 이 길을 가면서 우리는 서로 나누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서로 믿음을 격려하는 나눔이 있을 것입니다.
예배가 멀어지고 경건의 삶이 흐려져 가는 위기의 시대에는 이것이 소중합니다.
또한 형제와 자매를 위한 기도의 나눔이 꼭 필요합니다. 서로의 삶을 위한 축복과 위로의 기도는 우리 모두의 영혼과 생활을 살리는 하늘의 능력을 맛보게 할 것입니다.
다음세대에게 신앙을 물려주는 교회학교와 가정의 연대는 너무도 소중한 사귐입니다.
젊은이들과 중년과 노년세대와의 신앙적인 소통은 마치 차가운 얼음으로 덮혀 있어도 그 밑으로는 물이 흘러가는 것과도 같은 결코 얼어붙지 않는 영적흐름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기도하기 힘들 때가 가장 힘들여 기도해야 할 때 인 것처럼, 어려움의 상황 속에서도 우리의 하나님을 향한 사귐과 서로를 향한 영적 사귐에 더욱 힘을 내야 할 때임이 분명합니다.
성령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이 우리와 함께 하실 것입니다.